24일(화) 제주 서귀포경찰서에 따르면 이기원 전 계룡시장이 지난 23일(월) 오후 11시쯤 서귀포시 남원읍의 한 야산에서 숨진 채 발견되었다고 합니다. 이기원 전 시장은 한달살이를 하기 위해 가족들과 함께 제주도에 왔으며, 23일(월) 오전 '자전거를 타러 나갔다 오겠다'며 숙소를 나선 후 연락이 끊겼다고 합니다.
이기원 전 시장의 가족은 23일(월) 오후 9시 경찰에 실종 신고를 했으며, 경찰은 숙소 주변 CCTV 등을 확인하며 수색하다 숨진 이기원 전 시장을 발견했다고 합니다. 경찰 관계자는 "이 전 시장이 사망 직전 함께 일했던 직원에게 문자메세지를 보낸 것으로 파악되어 내용을 조사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이기원 전 시장은 앞서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계룡시장 후보로 결정되었으나 국민의힘 충남도당 공천관리위원회는 지난 7일(토) 재경선을 시행해 1위를 차지한 이응우 배제대 대외협력 교수로 후보로 변경했습니다. 도 공관위는 이기원 전 시장이 불법 정치자금을 받아 벌금형을 받은 사실이 드러났고, 자기 검증 진술서 허위 기재가 후보 자격 심사에 상당한 영향을 미쳐 자격을 박탈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기원 프로필
- 출생: 1952년 9월 24일~2022년 5월 23일(69세) 충청남도 공주
- 학력: 연기대동초등학교, 조치원중학교, 대전실업고등전문학교 축산학과, 건국대학교 행정학과 학사, 육군3사관학교 학사
- 최종 당적: 국민의힘
- 경력: 제1대 계룡시의회 의원, 제3대 충청남도 계룡시장
육군3사관학교 졸업 이후 대한민국 육군 장료로 복무하였으나 1988년 3월 육군 소령으로 예편했습니다. 같은 해 민주정의당 행정위원을 시작으로 정치에 입문했으며, 이후 신민주공황당 행정위원, 민주자유당 행정위원, 자유민주연합 행정위원을 지냈습니다.
충청남도청 계룡출장소의 계룡시 승격으로 치러진 2003년 재보궐선거에서 무소속으로 계룡시의회 의원 선거에 출마하여 당선, 2010년 제5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한라당 후보로 충청남도 계룡시장 선거에 출마하여 현직 시장인 국민중심연합 최홍묵 후보를 누르고 당선되었습니다.
2020년 2월 민생당을 탈당하고, 3월 미래통합당에 입당했으며 2020년 제21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미래통합당 박우석 후보 캠프에 참가했습니다. 2022년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계룡시장에 출마해 경선에서 승리했지만 금품수수 의혹으로 공천이 배제되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