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윤여정이 받는 '오스카 스웨그 백' 그 안에는 무엇이?

by 곰탱이쉐마 2021. 4. 27.
728x90
반응형

배우 윤여정이 영화 '미나리'로 아카데미(오스카)여우조연상을 수상했습니다. 수상자에게 수여되는 상금이나 부상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는데요. 높이 34.3cm, 무게 3.8kg의 24K 금으로 도금한 청동상 트로피가 수여됩니다. 오스카 트로피 제작비는 약 400(48만원)달러로 추정됩니다.

2021년 오스카상을 위해 제작된 스웨그 백

공식적으로는 상금이 없습니다. 다만 엔터테인먼트 마케팅 회사인 디스팅크리브 애셋이 주는 선물가방인 '스웨그 백(Oscar Swagbag)'을 받습니다. 이 회사는 마케팅 차원에서 지난 2000년부터 이 선물 가방을 주.조연상 후보와 감독상 후보들에게 제공했는데요.

이 '스웨그 백'의 가치는 20만 5000달러(약 2억 2,800만원)에 달한다고 합니다. 2021년 올해는 건강 관련 용품과 서비스가 다수 포함되어있습니다. 숙취를 위한 비타민 관리 요법과 순금 전자담배, 수면 상태를 기록하는 헤어밴드, 지방흡입 시술권, 스웨덴의 고급 리조트인 '페이터 노스터 호텔' 숙박권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눈에 띄는 것은 지난해 사망한 채드윅 보스만을 기리기 위한 NFT(Non-fungible token/대체 불가능 토큰)카드입니다. NFT는 위.변조가 불가능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이미지, 영상, 음악 드으이 디지털 파일에 고유 코드를 부여하고 자산처럼 거래할 수 있게 만든 기술입니다. 블랙 팬서로 잘 알려진 채드윅 보스만은 '마 레이니, 그녀가 블루스'로 올해 아카데미 남우주연상 후보에 올랐습니다. 이 NFT는 3D 아트 작가인 안드레오셔가 제작한 것입니다. 이 NFT의 경매로 얻는 수익금 가운데 절반은 미국 콜론 암재단에 기부된다고 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