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HYBE)가 SM엔터테인먼트(에스엠) 경영권 인수를 위해 SM 소액주주들을 상대로 지분 공개 매수에 본격적으로 나서면서, 하마평(下馬評)도 동시에 나돌고 있습니다. 13일(월) K팝 업계에 따르면, 이성수·탁영준 SM 공동대표 등 SM 이사 임기는 내달 27일에 만료됩니다..
이수만 전 총괄 프로듀서에게 반기를 들고 카카오와 전략적 제휴를 맺은 이·탁 공동대표는 연임에 도전하고 있으며, 이수만 전 총괄을 몰아낸 행동주의 펀드 얼라인파트너스 이창환 대표를 기타비상무이사로 추천하고 이사회에얼라인 측 추천을 거친 사외이사 3인도 새로 선임할 것이라고 예고했습니다.
실제 하이브 입장에선 방 의장과 민 대표는 충분히 무기로 내세울 수 있는 카드로 K팝 업계에서 가장 유명한 인물들로 일반 주주들의 표심을 사기에 충분하다고 합니다. 특히 최근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뉴진스' 프로듀서이기도 한 민희진 대표는 잘 알려진 것처럼 SM 출신이다.
민 대표는 지난 20년간 K팝 산업에서 '우먼파워'를 뽐낸 입지전적인 인물로 특히 '비주얼 디렉팅'과 '콘셉트'라는키워드를 엔터테인먼트 업계의 수면 위로 끌어올린 선구자로 통하기도 합니다. SM에 몸 담았을 당시 '걸그룹의정석'이라 통하는 '소녀시대'의 콘셉트 기획을 시작으로, f(x), 레드벨벳, 엑소 등에 독특한 시각적 이미지를 부여했습니다.
뉴진스를 론칭하기 전부터 이미 이름을 알렸으며, 지난해 3월 미국의 세계적 엔터테인먼트 전문 매체인 '버라이어티(Variety)'의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업계에 영향을 미친 여성'(Women That Have Made an Impact in Global Entertainment) 리스트에 영화 '미나리'의 배우 윤여정,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게임' 배우 정호연과김주령 그리고 제작자인 김지연 싸이런픽쳐스 대표와 함께 꼽히기도 했습니다.
민희진 프로필
- 출생: 1979년 12월 16일(43세)
- 학력: 서울여자대학교 시각디자인학 학사
- 직업: 비주얼&아트디렉터, 그래픽 디자이너, CEO
- 경력: SM엔터에인먼트 Cretive Director(2002~2019), HYBE CBO(2019~2021)
- 현직: (주)어도어 설립자 겸 CEO
비주얼 디렉팅 주요 참여작
- 소녀시대
- SHINee
- f(x)
- EXO
- Red Velvet
- NC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