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김의성 사과 이유

by 곰탱이쉐마 2021. 11. 7.
728x90
반응형

배우 김의성이 5년 전 강남역 살인 사건 관련 발언에 대해 사과를 했습니다. 김의성은 6일(토) 자신의 페이스북에 "아마도 이 포스팅이 제 마지막 정치 이야기가 될지도 모르겠습니다"고 말문을 열고 "철없다고 무시했던 젊은이들 커뮤니티를 돌아다녀 보며 그분들이 저보다 더 편견 없이 꼼꼼히 정책을 따져가며 정치적 지지를 결정하고 있다는 것을 보고 좀 놀랐다"며 "결국 우리 시대는 지나가고 있고 정치적 지향을 떠나서 젊은 세대들이 자신들이 살아갈 나라의 미래를 결정하게 해야할 때가 되지 않았나 생각한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김의성은 2016년 일명 '강남역 살인사건'에 대한 자신의 발언에 대해서도 사과했습니다. 강남역 살인사건은 지난 2016년 5월 서울 강남역 근처 주점 건물 공영 화장실에서 김 모씨가 23세 여성을 흉기로 찔러 숨지게 한 여성 혐오 사건으로, 당시 김의성은 "그냥 남성 한 명으로 욕 좀 먹어라. 그게 뭐 그리 억울하냐"는 글을 올렸습니다.

 

이에 대해 김의성은 "강남역 살인사건 때 저런 트윗을 남긴 적이 있다. 사건의 내용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한 채 불특정 다수의 남성들을 싸잡아 모욕한 것이다. 오랫동안 죄송하고 부끄러웠지만 마땅한 계기가 없어 사과드리지 못했다. 저 발언에 분노하고 상처받으셨을 분들께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밝혔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