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권성동 국민의힘 당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가 '비상대책위원회 전환'을 선언하면서 당내에선 새 지도부 논의가 급물살을 타고 있습니다. 비상대책위원장을 누가 맡을 것인가를 두고 국민의힘 일간에서는 외부 인사가 아닌 국민의힘 5선 중진 의원이 적합하다는 여론이 형성되고 있는 가운데 조경태 국민의힘 의원이 비상대책위원장을 제안 받았고 수락할 의사가 있다고 밝혔습니다.
조경태 의원은 31일(일) 오마이뉴스와의 통화를 통해 "당내에서 5선 의원 가운데 한 명이 맡아서 하는 게 좋겠다"고 논의되고 있다. 주변에서 저더러 비대위원장을 맡는게 좋겠다고 제안해왔다. 당이 어려울 때는 선당후사하는 마음으로 저는 수락할 생각"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지금 비대위원장은 특별하게 큰일을 하는 게 아니라 당을 안정화시키고, 당의 이미지를 국민들께 다시 좋게 만들고, 조속히 전당대회로 이끌어갈 수 있도록 이어줄 수 있는 사람이 맡는게 좋다"라고 강조했습니다.
조경태 의원 프로필
- 출생: 1968년 1월 10일(54세) 경상남도 고성군
- 현직: 21대 국회의원, 국민의힘 부산광역시당위원장, 국민의힘 사하구 을 당협위원장, 한-대만의원친선협회 회장
- 가족: 배우자 신미숙, 1녀
- 학력: 신평초등학교, 사하중학교, 경남고등학교, 부산대학교 공과대학 토목공학 학사, 부산대학교 대학원 토목공학 석사,박사
- 병역: 대한민국 육군 상등병 소집해제
- 소속정당: 국민의힘
- 지역구: 부산광역시 사하구 을
- 의원대수: 17대~21대
1988년 제13대 국회의원 선거 당시 노무현 부호의 선거사무소에서 자원봉사를 하며 연을 맺었고, 8년 뒤인 1996년 군복무를 마친 뒤 만 28세의 나이로 통합민주당 공천을 받아 제15대 국회의원 선거 부산 사하구 갑에 출마했으나 낙선했습니다.
2004년 제17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부산 도시철도 1호선 다대포 연장을 공약으로 내걸고 마침 탄핵 역풍도 있어 한나라당 공천에서 탈락한 현직 의원 박종웅이 무소속으로 출마하면서 한나라당 최거훈 후보를 누르고 36세의 나이로 당선되었습니다.
경력사항
- 노무현 국회의원 비서관
- 부산전문대학 강사
- 민주당 부산사하갑지구당 위원장
- 새천년민주당 부산사하을지구당 위원장
- 새천년민주당 부대변인
- 노무현대통령후보 정책보좌역
- 대통령직인수위원회 기획조정분과 자문위원
- 대통령자문 국가군형발전위원회 자문위원
- 열린우리당 부산시지부 청년위원장
- 제17대~21대 국회의원(사하구 을)
- 열린우리당 원내수석부대표
- 민주당 부산시당위원장
- 연세대학교 토목공학과 객원교수
- 민주통합당 정책위 부의장
- 새정치민주연합 최고위원
- 제19대 국회 후반기 산업통상자원위원회 위원장
- 새누리당 인재영입위원장
- 제20대 국회 전반기 기획재정위원회 위원장
- 자유한국당 수석최고위원
- 미래통합당 수석최고위원
- jp희망캠프 선거대책위원장
- 국민의힘 선거대책본부 직능본부장
728x90
반응형
댓글